폴리코사놀효능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김서방 이에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뇌졸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관련 질환을 유발 시킬 수가 있는데요.

    우리나라 역시 인스턴트 식품이나 육류 섭취가 증가하면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관리가 잘 되지 않고 있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시켜 줄 수 있는 폴리코사놀 이란 것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 은 영양제를 일컫는 말인데 쿠바에서 나는 사탕수수 왁스를 이용해서 만든 것이 최초라고 하는데요.

    사탕수수 10만 킬로그램 중에서 3킬로그램 정도만 추출 할 수 있는게 폴리코사놀인데 사탕수수 껍질에 있는 식물성 왁스에서 추출한 일종의 알코올 성분을 말하는 것이라고 해요.

    사탕수수로 설탕을 제조하고 남은 잎이나 줄기, 껍질 찌꺼기를 버리지 않고 여기에서 추출은 한 것인데 어르신들에게 복용을 시킨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어 혈액의 흐름이 좋아졌다는 연구 결과들도 있습니다.

    특히 쿠바에서는 정부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어르신들에게 이 폴리코사놀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고 합니다.

    90년대 이전까지만 해도 쿠바는 사망률이 높게 나왔는데 심혈관 관련 질환이 사망자의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해요.

    하지만 이후 이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서 이 같은 질환의 발병률이 크게 감소하였고 장수 국가로도 불리게 되면서 큰 관심을 모으게 된 것인데요.

     



    폴리코사놀은 아직 효능이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 콜레스테롤의 종류

    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말을 했는데 정확하게 그게 무엇인지도 확인을 해보고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Low Density Lipoprotein Cholesterol 의 약자로 LDL 이라고도 하며 저밀도 콜레스테롤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은 쉽게 산화되는 성질이 있어서 혈관 속에 계속 쌓이게 되며 이게 지속이 되면 뇌졸증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최대한 낮춰주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것이죠.

    좋은 콜레스테롤은 High Density Lipoprotein Cholesterol 약자로 HDL 이라고 불리며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뜻합니다.

     



    이는 LDL 이 혈관 속에서 산화가 되는 것을 막아주고 이를 간으로 다시 되돌려 분해를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는 수치가 높을 수록 좋습니다.

    ▶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폴리코사놀을 꾸준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를 높여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줘서 심근경색이나 뇌졸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신경계 후유증 예방

    폴리코사놀은 신경계 후유증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뇌졸증으로 인해 신경계통에 후유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당뇨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부작용

    천연 영양제품으로 특별히 부작용은 없다고 하지만 혈전이 응집 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평소에 항응고제나 항혈전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쿠바산이 좋다고 해서 해외 직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들은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들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국내에서 인정 받은 제품을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