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준비물 "워터파크 준비물" 정리법


    여름에는 물놀이가 빠질 수 없다. 물놀이 하기에는 준비물 몇 개 필수적으로 필요한데, 우리의 편리를 위해 준비하는 용품들도 있기만 실내 워터파크를 이용할 경우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몇 가지 준비 용품들도 있다. 여름 한 철만 사용하는 준비물들이지만 매년 살 수는 없기에 오늘은 물놀이를 할 때 필수적으로 이용되는 준비물들을 여름 물놀이가 끝난 후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물놀이 준비물 "워터파크 준비물" 정리법에 대해 글을 써 본다. 

    ● 물놀이 준비물 "워터파크 준비물" 정리법

    •  수영복

    바닷물에서 묻어 오는 소금기나 워터파크의 염소 성분 등은 수영복을 삭게 만들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해야 한다. 중성세제를 푼 미온수에 3분 정도 담가 둔뒤 손으로 살살 문질러 세탁하면 좋은데 만약 중성세재가 없는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에 샴푸나 바디클렌저를 이용해 세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누를 사용할 경우 늘어나거나 변형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가루세제,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도 금물이다. 여기서 더해 중성세제를 푼 물에 식초를 한 스푼 넣어 수영복을 5분 정도 담가 놓으면 항균 효과까지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두어도 좋은 정보이다. 수영복의 남은 물기를 돌려서 힘껏 짜거나 탈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물기만 살짝 빼주고 수영복 모양을 유지해 주어야 변형을 막을 수 있으며, 그늘에 바짝 건조해야 변색을 막을 수 있다.

    • 튜브, 비치볼

    튜브나 비치볼을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습기가 차고 들러 붙어서 다름 해에 사용하기가 어렵다. 튜브나 비치볼은 사용한 수에는 깨끗한 물로 헹궈준 뒤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해야 한다. 이때 바람을 넣는 공기 주입구 사에로 습기가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그늘에 말릴 때는 공기주입구가 아래로 행하게 두고 말려야 한다. 튜브를 세척하기 전에 공기 주입구에 굵은 빨대를 꽂아 공기를 완전히 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공기 주입구는 오염이 되기 쉽기 때문에 면봉으로 구석구석 잘 닦아 보관하는 것도 좋다. 또한 튜브나 비치볼은 고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서로 잘 달라붙을 수 있는데 보송보송할 보관을 위해 접히는 부분에 베이비파우더 혹은 베이킹소다, 밀가루를 골고루 뿌려 준 뒤 신문지에 싸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면 내년에도 새 것 같은 튜브나 비치볼을 사용할 수 있다.

    • 물안경, 선글라스

    선글라스나 물안경은 신체 중요한 부분인 눈에 직접 닿는 것이기 때문에 꼼꼼한 세척이 꼭 필요한다. 중성세재를 푼 물에 물안경을 잠시 담근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살살 닦아주고, 이때 물안경 안쪽에 있는 김 서림 방지제 코팅을 벗겨지지 않도록 가볍게 헹구듯이 씻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물안경을 습기가 생기지 않도록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고 잘 닦이지 않는 부분은 면봉으로 꼼꼼히 마무리 해주어야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건조해진 물안경의 고무 스트랩이 서로 달라 붙지 않도록 밀가루를 골고루 뿌려 신문지로 감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선글라스의 경우에는 햇빛에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플라스틱 렌즈에 굴곡이 생겨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거나 나중에 선글라스를 썼을 때 어지러움증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차 안에 오랫동안 방치는 것을 피하고 사용 후 물로 깨끗이 헹군 다음 물기를 말리고 창호지나 기름종이 신문지 등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 아쿠아슈즈

    워터파크 이용시 아쿠아슈즈는 필수이고,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계곡 등에서 물놀이를 할 때에도 날카로운 이물질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아쿠아 슈즈는 맨발로 신는 신발이기 때문에 소홀히 관리하게 되면 악취가 나거나 곰팡이 균이 번식할 수 있다. 중성세제를 푼 물에 신발을 담근 뒤 살살 헹구어 조물조물 빨아주는 것이 좋다. 혹시 꿉꿉한 냄새가 난다면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 물어 푼 다음 부드러운 솔로 닦아내면 냄새나는 신발을 깨끗할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세탁을 다한 신발은 두드려가면서 물기를 없애주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자연 건조해준다. 여기에서 마른 신발 안쪽에 신문지를 구겨 넣어주면 변형을 막아주고 제습효과까지 볼 수 있다. 아쿠아슈즈는 고무 소재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모양이 쉽게 변형될 수 있으니 개별적으로 따로 보관하면 내년에도 새 것처럼 쓸 수 있다. 

    오늘은 물놀이 준비물 "워터파크 준비물" 정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름 마무리를 잘 하고, 물놀이 준비물을 잘 정리해 두어 내년 여름도 건강하게 보내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맞이 하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