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스포츠용품 "어린이 스포츠용품 고르기!"


    요즘 코로나와 변이 바이러스 유행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고 날씨가 더워져 밖에서 나가서 놀기도 힘든 계절이다. 이럴 때일수록 아이들의 신체활동이 작아지다 보니 소아비만이나 체력적으로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이라면 걱정이 되리라 생각된다. 그리고 아이들은 신체적은 활동이 많이 질 즈음 때부터 스포츠나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다. 오늘은 유아 스포츠용품 "어린이 스포츠용품 고르기!" , 스포츠 용품을 고를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를 이야기해 보려 한다. 우리는 꼭 필요한 것 같아서 사고 나면 후회하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다. 특히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일수록 또 아이들이 몸으로 가지고 노는 것일수록 중요하게 생각해서 구매해야 하는 몇 가지 들이 있다. 오늘은 그에 대한 글을 써보겠다.

     

     

    ● 발달 수준에 맞는 스포츠용품 고르기

    당연한 이야기 일 수 있지만 아이는 발달하는 정도가 다르다. 다른 아이들이 두발 자전거 잘 탄다고 우리 아이도 당연히 잘 타 겠지 하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언어도 아이마다 발달하는 정도가 다르듯이 신체발달도 당연하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신체 발달 수준에 맞는 어린이 스포츠 용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연령에 맞추어 스포츠 용품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신체 발달 수준에 맞는 어린이 스포츠 용품을 골라야 한다. 연령별 평균적인 수준이 있다 하더라고 아이들마다 성정하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아이의 신장과 몸무게도 고려해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연령이 어리다면 간단하게 움직일 수 있는 스포츠가 좋다. 0~2세 정도의 아이들은 대근육, 소근육 발달이 미숙하기 때문에 큰 동작을 요구하는 스포츠보다는 간단하고 가볍게 움직일 수 있는 스포츠용품이 좋기 때문에 집기, 던지기 등 간 단항 동작을 요하는 스포츠용품들이 좋다. 연령이 높은 아이들이라면 같이 할 수 있는 스포츠를 즐기는 것도 좋다. 그런 활동을 하면서 아이는 이기고 지고 또는 규칙이나 질서를 알고 배우는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 안전을 생각하며 고르기

    내구성과 재질의 안정성을 보는 것 또한 무엇보다 스포츠용품을 고르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아이들은 아직 균형 발달이나 몸 쓰는 정도와 힘이 어른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자주 부딪히고 넘어지면서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아이가 사용하다가 넘어지거나 험하게 다루어도 망가지지 않을 정도의 튼튼한 내구성과 안전한 재질인지를 파악하고 제품의 구성요소들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혹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재질이라면 부서지거나 할때 뾰족한 부분은 없는지 연성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는지 날카롭진 않은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 쓰임과 용도를 생각하며 고르기

    어떤 용도로 쓰것인지를 잘 생각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아이가 뛰어다니고 실외에 적합한 스포츠용품을 원하는지 집에서 할 수 있는 큰 활동이 필요하지 않은 스포츠용품을 원하는지를 잘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가 원하지 않고 부모가 아이를 위해 권해서 사는 거라면 아이가 어떤 활동이 필요할지를 잘 고려해보고 아이 기준에서 할 수 있는 적합한 스포츠용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신체적은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과거에는 바깥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흔히 볼 수 있었다. 운동장이나 놀이터는 언제나 아이들로 가득했고 언제 어디서든 모래 놀이를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놀이터에 모래도 찾기 힘들다. 또 아이들이 학교 마친 후 학원가기도 바쁘며 주말이 아니면 시간을 내기가 힘들다. 요즘은 아이들이 더 바쁘다고 할 정도이다. 또 주말에 시간이 난다 해도 요즘 아이들은 핸드폰이나 태블릿만 찾고 게임하기 바쁘다. 나 역시도 집 근처 놀이터나 배드민턴장 이런 곳에 가 보면 모여 있는 아이들이 있는데 보면 뛰어놀기는커녕 아이들이 모두 길거리에 앉아서 핸드폰 게임만 하고 있는 것을 볼 때가 많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가는 것이겠지만 많이 안타까울 때도 있다. 아이들은 신체활동을 통해 정신적으로 사회적으로 발달한다고 한다. 신체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본인의 행동을 수월하게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며 사회성이 발달하고 이런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건강한 어른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요즘은 아이들을 위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스포츠 용품이 많고 유아놀이 스포츠 학원들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신체적인 활동은 매우 중요하며 어릴 때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하고 싶어 하는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경험시켜주고 응원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유아 스포츠용품 " 어린이 스포츠용품 고르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