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기 이유"자폐스펙트럼"


    요즘 이상한 변호사 우영 우라는 드라마가 크게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데, 우영우 역을 맡은 박은빈 배우 역시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다.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기 비결

    • 이 드라마에서는 자폐스펙트럼의 특징들이 잘 나타나 있고 비장애인들과의 소통에서 나오는 어려움이 잘 묘사되어 있다. 또 그것을 연기하는 연기자들의 연기도 일품이다.
    • 또 하나는 자폐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시선으로 보여주는 장면 하나하나, 대사 하나하나가 비장애인도 이해하기 쉽게 잘 묘사되어 있다는 점이다. 
    •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가지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님의 마음과 어려움이 아주 슬프게도 아니게 덤덤하게 매우 잘 묘사되어 있다. 

    ● 자폐스펙트럼 증상

    • 자폐스펙트럼의 대표적인 증상은 사회적인 의사소통이 결핍되는 것이지만, 그 외에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나온 것처럼 햄 하나 바뀌어도 바로 알아차리는 감각에 있어서 남들보다 예민한 편이다. 그래서 외부 소음에도 예민하게 반응을 하기 때문에 시끄러운 소음에 귀를 막거나 하는 행동도 보이고, 한 가지를 매우 특별하게 고집하고 좋아하기도 한다. 한 가지에 꼽히면 아주 사소한 것도 자세하게 줄줄 외우기도 하고, 또한 화면은 캡처하듯이 청각적 보다는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에 습득이 빠르다. 

    ● 현실과 드라마의 차이

    • 사실 자폐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이상한변호사 우영우처럼 다 천재로 자라지는 않는다. 그리고 드라마에서 처럼 비장애인들과 섞여서 생활하기까지가 얼마나 힘든지 우리는 알아야 한다. 자폐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고 넓어서 스펙트럼이라는 단어가 옆에 붙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가지고 있는 자폐스펙트럼 말고도 심한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 드라마를 계기로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얼마나 안간힘을 쓰면서 노력하면서 비장애인들과의 생활에 적응해 가고 있는지 우리는 알아야 한다. 개인적으로 드라마를 재밌게 보고 있고 연기자들의 연기에 감탄을 하면서 보고 있다. 우영우 주변의 인물들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 우영우와 편견 없이 지내며 이야기하고 친구도 되어주고, 라이벌이라고 생각도 하고, 사건을 의뢰한 사람들도 편견 없이 사건을 맡기는 모습이 꽤나 인상 깊었고, 앞으로 나아갈 우리가 사는 세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