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분할은 왜 하는 것일까?


    주식 분할은 왜 하는 것일까?

    최근 주식분할은 아마존(나스닥:AMZN), 알파벳(나스닥:GOOGL), 테슬라(나스닥:TSLA), 게임스톱(NYSE:GME) 등이 지분분할을 발표하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분할은 종종 주가가 높은 기업들이 기존 주식의 수를 증가(또는 감소)하고 각 주식의 액면가 를 감소(또는 증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다. 주식 분할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과 주식 분할을 시장에서 어떻게 보고 있는지를 알아보겠다. 주식 분할에는 정규(또는 전진) 분할과 역분할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주식 분할이란 무엇인가?

    선도주식 분할은 기업이 주식을 분할하기로 결정할 때 발생하며, 사실상 미지급 주식의 수를 증가시킨다. 분할 후, 단일 주식은 이전보다 회사 전체에서 더 작은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따라서 분할이 완료되면 각 주식은 더 낮은 가격으로 거래될 것이 다. 발행주식수를 늘리면 가격이 낮아져 사람들이 주식을 사고팔기가 쉬워진다. 그러나 순방향 주식분할과 역방향 주식분할 모두 주식가치 상승을 유발하지는 않는다. 게다가, 그것들은 회사의 총 시가총액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선물분할을 선언한 기업의 기존 주주의 경우 이 미 보유한 주식 1주당 추가 주식을 받게 된다는 의미다. 가장 좋은 비유는 주식 분할을 피자를 자르는 것과 비교하는 것이다. 먼저, 피자는 다섯 가지 방식으로 잘라지며, 다섯 명이 한 조각씩 받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것은 10개의 길이로 잘라지는데, 이것은 다섯 사람 모두가 두 조각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같은 양의 피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피자는 단순히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공유하기 쉬워졌지만, 피자의 질과 양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회사에 따라 주식 분할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형태를 취한다. 당신이 Y사의 주식 200주를 소유하고 있고 각 주식이 10달러, 총 2,000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회사가 2 대 1 선물 주식 분할을 발표하는 경우, 이것은 이제 당신이 소유한 1주당 2주 또는 400주를 받게 되며, 각 주식의 가치는 5달러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당신이 지금 두 배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지만, 당신의 총 보유 가치는 2,000달러로 동일하게 유지된다.

     

    역주식분할이란 무엇인가?

    역주식분할은 발행주식수가 감소하고, 주식의 가격이 상승할 때 발생한다. 예를 들어, 한 회사가 2주에 1주씩의 주식 분할을 승인하면, 이전에 보유했던 2주당 1주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의 예를 들어, 당신은 각각 $20의 가치가 있는 100주를 갖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당신의 투자 가치는 2,000달러로 여전히 동일하다. 기업은 주가가 너무 낮아 투자자들을 끌어들일 수 없다고 판단될 때 역분할을 단행할 수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기업이 주식이 거래되는 증권거래소의 최저 입찰가격 요건을 다시 준수하기를 원할 때 역분할이 이루어질 수도 있다. 역주식 분할은 주요 거래소에 상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회사에 좋을 수 있지만, 보통 그것은 곤경에 처한 회사의 신호이다. 역분할을 실행한 주목할 만한 월가 기업으로는 씨티그룹(C), 제너럴 일렉트릭(GE), 알코아(AA), 제록스 홀딩스(XRX) 등이 있다. 시티는 2008-09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주식이 폭락한 후 2011년 10주에 1주씩 주식분할을 겪었다. 제너럴 일렉트릭은 2021년 재고를 지원하기 위해 8타수 1안타 리버스 스플릿을 완료했다.

     

    기업들이 주식을 나누는 이유

    회사의 이사회가 주식 분할을 승인할 수 있는 많은 이유가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주식 분할은 주식의 가치를 증가시키지 않는다. 그것의 대부분은 소액 투자자들과 거래자들이 주식을 더 저렴하게 만드는 것과 그것의 행동적 이익으로 귀결된다. 기업이 지분을 분할한 후 실현할 수 있는 3대 이익은 다음과 같다. 공유를 보다 경제적으로 하기 위함이다. 기업들이 주식을 분할하는 주된 이유는 투자자들이 주식을 더 쉽게 사고 팔 수 있도록 고가의 주식 가격을 끌어내리기 위해서다. 특정 기업의 주가가 지나치게 오르면 그 가격은 주식을 사지 못할 수도 있는 신규 투자자들을 밀어낼 수 있다. 따라서 주식을 분할하는 것은 더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동성 증대를 위함이다. 선물 주식 분할은 유통되는 주식의 수를 증가시킨다. 이는 유동성을 크게 끌어올려 주식 거래를 더 쉽게 할 수 있다. 늘어난 유동성은 주식 거래자들이 적당한 가격에 주식을 사고 파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주식 거래자들에게 더 좋다. 높은 유동성은 또한 거래가 훨씬 더 빨리 실행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 많은 관심 만들기: 주식 분할을 선언하는 회사 는 종종 성공적인 사업으로 인식된다. 주가가 너무 올라 주식을 나눠야 한다는 것은 그만큼 회사가 좋은 투자임에 틀림없다는 의미다.

     

    주식분할의 단점

    주식 분할에는 몇 가지 단점도 따른다. 기본을 바꾸지 않습니다: 주식의 기본 가치는 회사가 주식 분할을 받든 역주식 분할을 받든 동일하게 유지된다. 따라서 기업이 파산 직전에 있거나 펀더멘털이 취약하다면 주식 분할은 오래 지속되는 해결책을 제 공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잘못된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주식 분할이 종종 더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에 접근할 수 있게 만들지만, 주식이 장기적인 성공을 믿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주식 분할에서 발생하는 추가 유동성은 불황에 직면했을 때 회사를 고수할 가능성이 가장 높지 않은 많은 단기 트레이더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 이 거래자들은 단기적인 가격 변동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이는 회사가 주식을 분할하는 장기적인 성공에 해가 될 수 있다.

     

     

    '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플레이션이란  (0) 2023.02.19
    주식과 채권의 차이점  (0) 2023.02.19
    GDP와 GNP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0) 2023.02.19
    FOMC 회의 의미와 중요성  (0) 2023.02.18
    뮤추얼(주식형) 펀드란 무엇인가?  (0) 2023.02.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