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P와 GNP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GDP와 GNP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이번시간에는 경제 지표 용어 중에서 GDP와 GNP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GDP와 GNP는 모두 한 국가의 1년 이상의 전반적인 경제 활동을 측정하는 척도이다. 1991년까지 미국은 GNP를 경제활동의 전반적인 지표로 삼았고 대부분의 다른 나라들은 GDP를 사용했다. 그러나 26년 전, 조지 H. W. 부시의 통치하에서, 미국은 GNP에서 GDP로 전환했다.

    GDP 및 GNP란

    우리는 GNP(GNP)를 거주 국가에 관계없이 미국 거주자(미국 시민 및 그린카드 소지자)가 생산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시장 가치로 정의한다. GNP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람의 기원과 더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스페인에 거주하는 미국인 근로자는 GNP에 포함되지만 임시 비자를 가지고 미국에 거주하는 스페인 시민은 포함되지 않는다. 국내총생산(GDP)은 미국 본토에서 생산된 상품과 서비스의 총 시장 가치이다. 따라서 GDP는 노동력의 지위와 상관없이 지리적 영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National/Domestic의 차이점을 기억하는 좋은 방법은 GNP에서 원주민을 'n'으로, GDP에서 토지(지리적 위치)를 'd'로 구분하는 것이다.

    GDP, GNP 차이

    우리가 그림 1에서 볼 수 있듯이 GDP와 GNP는 높은 상관관계가 있다. 그러나 2007년부터 두 지표 사이의 격차가 확대되었다. 가능한 설명은 2007/08년 미국 투자의 상당 부분이 해외로 이동한 위기(특히 2010년 미국에 투자한 중국 기업)로 인한 왜곡이다. 이는 국내보다 국외 제품과 서비스의 시장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국내총생산(GDP)

    GDP는 일정 기간 동안 경제에서 생산된 최종 상품과 서비스의 총 시장 가치로 정의되며, 보통 1년을 국내 총생산이라고 한다. 그것은 특정 기간 동안 한 국가에서 생산된 최종 상품과 서비스의 시장 가치이다 그것은 좁은 개념이다. 그것은 영토 내에서 생산되는 가치에 초점을 맞춘다.그것은 해외로부터의 순요소 소득을 배제한다. GDP는 GNP보다 국제 비교에 더 널리 사용된다.

    GDP = 민간 소비 + 총 민간 투자 + 정부 투자 + 정부 지출 + (수입 ? 수입).

    국민총생산(GNP)

    GNP는 일정 기간 동안 경제에서 최종 재화와 서비스의 총 통화 가치에 해외로부터의 순요소 소득을 더한 것이다. 그것은 국내 생산요소를 사용하여 생산되는 상품만을 포함한다.그것은 한 국가의 일반 시민들이 일정 기간 동안 생산한 최종 상품과 서비스의 시장 가치이다. GNP는 GDP보다 더 넓은 개념이다. 그것은 그 나라의 시민들이 생산한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초점은 경계가 아닌 시민에 맞춰져 있다. 그것은 해외로부터의 순요소 소득을 포함한다. GNP는 GDP보다 국제적인 비교에서 덜 사용된다.

    GNP=GDP+해외 순수입

     

    어느 것이 더 나을까?

    짧게 대답하자면 GNP는 장기적으로 국내로 돌아오는 투자를 설명하기 때문에 더 낫다는 것이다. 긴 대답은 둘 다 아니다. 조셉 스티글리츠가 말했듯이, 이러한 조치들은 성장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다. 자원 고갈과 환경 악화는 완전히 무시된다. 예를 들어, 한 국가가 1조 달러어치의 나무를 가지고 있고 그것들을 완전히 베어버린다면, 경제 활동은 확장될 것이지만, 다음 해에는 그곳에 다른 것이 없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 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무시한다면, 경제 활동을 측정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스티글리츠는 국내총생산(GDP)과 GNP를 차지하는 자원의 오남용 사례를 들 수 있는데, 미국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수감자가 10배나 많기 때문에 감옥을 짓고 유지하는 비용이 미국 GDP의 6%에 달한다. 그것은 GDP에 좋고 사회에 나쁘다.

    명목GDP, 실질 GDP

    국내총생산(GDP)은 1년 동안 한 국가의 지리적 경계 내에서 생산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총 화폐 가치이다. GDP의 총계는 상품과 서비스의 통화가치에 감가상각이 포함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총생산(GDP)에 포함된 상품과 서비스가 국내 범위 내에서 생산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제품은 최종재와 서비스만 포함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명목 GDP 또는 현재 가격의 GDP는 특정 연도의 국가의 국내 총생산으로, 같은 해의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에 기초하여 추정된다. 실질 GDP 또는 일정 가격의 GDP는 기준 연도의 상품과 서비스 가격에 기초하여 추정되는 특정 연도의 국가의 국내 총생산이다.

     

    명목/실질 차이

    명목 GDP는 현재 시장 가격으로 평가된 한 해에 생산된 경제 생산량의 합계이고 현재의 시장 가격이다.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지 않으며 현재의 시장 변화가 적용되기 때문에 그것은 훨씬 더 높다. 인기가 낮으나 계산하기가 쉽다. 지난 분기와 비교하기는 쉬우나 경제성장률을 쉽게 분석할 수는 없다. 실질 GDP는 미리 결정된 기준 시장 가격에서 한 해의 가치로 생산된 총 경제 생산량이다. 실질 GDP는 미리 결정된 기준 시장 가격에서 한 해의 가치로 생산된 총 경제 생산량이다.기준 연도의 시장 가격입니다.실질 GDP는 인플레이션을 고려한다. 그것은 인플레이션 조정 GDP라고 불린다. 기준 연도의 시장 가격을 고려했기 때문에 훨씬 낮다.실질 GDP는 더 인기가 있다. 실제 GDP는 확인하기에 약간 복잡하다. 실제 GDP를 지난 회계 연도와 비교할 수 있다. 실질 GDP에서 우리는 경제 성장을 쉽게 탐구할 수 있다.

     

     

    '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플레이션이란  (0) 2023.02.19
    주식과 채권의 차이점  (0) 2023.02.19
    주식 분할은 왜 하는 것일까?  (0) 2023.02.18
    FOMC 회의 의미와 중요성  (0) 2023.02.18
    뮤추얼(주식형) 펀드란 무엇인가?  (0) 2023.02.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