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상비약은 필수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상비약은 필수.


    해외로 여행을 갈 경우에는 우리나라처럼 필요한 물품들을 바로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 가서 뭘 빠뜨리고 왔네 하며 여행 분위기가 다운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죠.


    저 또한 해외를 나갈 때 마다 하나씩 빠뜨리는게 있었는데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 됩니다.

     


    해외여행 때는 갖고 갈 수 있는 짐의 무게도 제한돼 있기도 해서 신경이 많이 쓰이죠.


    해외 출장 시 참고하셔도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그럼, 해외 여행시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1. 화장품


    부피가 작고 가벼운 것으로, 또한 다기능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여성분들 가방에 큰 부피를 차지하는 것들이 바로 화장품일 겁니다.


    기초 화장품은 샘플, 색조화장품은 립스틱, 블러셔, 아이섀도가 통합된 팔레트 타입, 파운데이션과 자외선 차단제 겸용 제품으로, 고대기 등은 접이식으로 준비하면 부피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의류


    의류를 챙겨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날씨에 따라 챙겨야 할게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날씨에 따른 옷을 챙기시기 바라며, 바람막이, 운동화, 슬리퍼, 선글라스, 모자의 경우는 반드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3. 상비약


    해외에서 생활하다 보면 바뀐 음식과 물로 인해 탈이 날 수 있으니 상비약을 필수로 지참하여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먹는 비타민 등과 함께 해열제, 항생제, 감기약, 소화제, 지사제, 일회용반창고 등 기초 상비약은 넉넉히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4. 콘센트


    각 나라마다 콘센트 모양이 제각각인데 한국에서 사용하던 전기 코드를 그대로 가지고 가서 이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호텔에 세계 통합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는 호텔도 많지만, 없는 숙박시설들이 더 많기 때문에 멀티탭과 어댑터를 필히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음식


    처음 해외로 여행을 갔을 때 물이랑 음식이 맞지 않아 고생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음식을 쳐다 보기 싫은 정도로 여행을 망칠수도 있습니다.


    보통 기본적인 것만 챙겨가면 되는데 작은 고추장, 김, 컵라면 정도만 있다면 음식이 맞지 않을 경우 버틸 수 있으실 겁니다.


    ▣ 상비약 종류


    1. 밴드


    찰과상 등 상처가 발생했을 때 쉽게 응급 처치할 수 있는 약품입니다. 최근에는 방수밴드도 많이 나와서 이를 챙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2. 소화제


    익숙하지 않은 해외음식이라 쉽게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소화제는 넉넉히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3. 상처치료연고


    주로 사용하시는 마데카솔이나 후시딘 같이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연고를 챙겨가시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4. 설사약


    해당 국가의 음식이 안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쉽게 발병할 수 있는 것이 설사병입니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가셔야 합니다.


    5. 감기약


    따뜻한 나라로 간다고 감기약이 필요 없을 거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감기로 여행을 망칠 수 있으니 종합 감기약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6. 파스


    자유여행이나 배낭여행을 할 경우에는 안 쓰던 근육들을 이용하기 때문에 쉽게 타박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파스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7. 모기약


    여름철의 경우에는 야외 벌레나 모기에 쉽게 노출이 되고 다른 나라의 모기들의 경우 우리한테 어떤 영향을 끼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챙기는게 좋습니다.


    이상 해외 여행을 갈 때 꼭 필요한 준비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