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는 경제 개념이다. 돈의 구매력이 떨어지는 비율인 셈이다. 디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의 반대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은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을 합친 말로 물가는 오르지만 경기가 좋지 않은 시기를 말한다. 초인플레이션은 물가가 너무 빠르게 상승해 통화 가치가 떨어지는 상황이다. 인플레이션은 거시경제 환경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의 일반적인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플레이션이라는 용어는 수요와 디플레이션이라는 두 가지 뚜렷한 현상을 나타낸다. 수요 인플레이션은 공급이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할 때, 즉 생산 요소가 충분히 활용되지 않을 때 발생한다. 사실상의 디플레이션은 전반적인 물가가 하락할 때 발생한다. 디플레이션과 실업률 증가 사이에는 종종 연관성이 있다. 경기가 침체된 상태에서 물가가 오를 때 이를 디플레이션이라고 한다. 통화 공급의 인플레이션은 GDP 성장보다 경제에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인플레이션은 경제 전반에 걸쳐 물가가 상승할 때 발생한다. 경제 성장 기간 동안, 이것은 종종 "너무 적은 상품을 추구하는 너무 많은 돈"으로 언급된다 경제 성장률이 낮거나 마이너스이고 실업률이 높은 물가가 빠르게 상승하는 시기를 스태그플레이션이라고 한다. 초인플레이션(hyper inflation)은 일반적인 인플레이션율이 과도하거나 통제 불능이거나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말한다. 인플레이션은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상승 속도를 측정하지만, 초인플레이션은 일반적으로 물가가 월 50%를 초과할 때 발생한다.

     

    유형

    인플레이션의 가장 일반적인 네 가지 유형은 속도에 따라 분류된다. 기어다니는 것, 걷는 것, 질주하는 것, 그리고 초인플레이션은 모두 가능한 묘사이다. 임금 인플레이션은 또한 다양한 유형의 자산 인플레이션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인플레이션은 일반 물가 수준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때 발생한다. 인플레이션을 분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물가가 얼마나 빨리 오르고 있는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수요를 끌어 당기는 인플레이션과 비용을 밀어내는 인플레이션이 인플레이션의 예이다. AD는 AS보다 더 빠르게 증가하여 수요를 끌어 당기는 인플레이션을 초래한다.

     

    그것은 생활 수준의 하락을 야기하기 때문에, 비용 인플레이션은 "잘못된 유형의 인플레이션"으로 알려져 있다 수요 견인과 비용 밀어내기는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는 요인들이다. 임금 상승은 사업을 하는 데 드는 비용을 증가시켜 소비자 물가를 상승시킨다. 간접세 인상 등 일시적 요인으로 물가가 오를 수 있다. 슬금슬금 오르는 인플레이션의 즉각적인 징후는 없지만, 계속 상승한다면 통제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급격한 인플레이션에 대한 일부 정의는 20~100%의 비율을 요구한다. 1년 동안, 초인플레이션은 전형적으로 인플레이션의 10배 증가를 초래한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외에도 RPI는 다양한 방식으로 인플레이션을 측정한다. 2009년 이후 금리가 인하되었고, RPI의 인플레이션율은 하락했다. ONS는 이제 CPIH 통계를 생성하는데, 이를 소유자-점유자 비용이라고도 한다. 저축자들은 인플레이션의 결과로 돈을 잃는다. 한마디로 물가상승률이 부동산 등 투자의 실질가치를 떨어뜨려 저축성 계좌의 최소 인출금리 설정이 더 어려워진다는 것이다. 인플레이션은 모든 사람들, 특히 고정 수입이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숨겨진 세금이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사람들이 주거, 음식, 그리고 교통과 같은 기본적인 필요를 감당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원인

    인플레이션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수요에 의한 인플레이션 제한된 제품 공급과 관련하여 초과 수요에서 발생한다. 코로나 위기 이후 많은 구매가 연기되어 수요에 의한 인플레이션이 시작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비용 인플레이션은 원자재 가격이 완제품 가격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비료 가격의 상승은 식량 가격의 상승을 초래할 수 있다. 1970년대 오일쇼크(유가 급등)로 몇 년 동안 연간 인플레이션이 10%에 육박했다. 수입 인플레이션은 가격 상승이 통화 효과(예: 달러 가치 상승)와 연결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비용 인플레이션에 가깝다. 수입 제품의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화폐 인플레이션은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양에 비해 경제에서 유통되는 돈의 초과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어 각 시민이 자신의 저축액이 하룻밤 사이에 마술처럼 10배 증가하는 것을 본다고 상상해 보자. 누구나 꿈꾸던 부동산에 몸을 던질 가능성이 높다. 판매자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곧 가격을 훨씬 더 높게 책정할 것이다. 각각은 명목상으로는 더 부유하지만 실질상으로는 동일한 구매력을 가지고 있다. 위기 인플레이션은 불신과 관련된 인플레이션으로 통화에 대한 신뢰 상실로 인해 사람들은 자본을 빨리 사용하거나 유형의 상품으로 교환하게 된다. 예를 들어 바우처를 발행한 브랜드를 신뢰하지 않을 때 바우처를 빨리 교환하도록 강요하는 것과 동일한 현상이다.

     

     

    '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태그플레이션이란  (0) 2023.02.20
    디플레이션이란 무엇인가?  (0) 2023.02.20
    주식과 채권의 차이점  (0) 2023.02.19
    GDP와 GNP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0) 2023.02.19
    주식 분할은 왜 하는 것일까?  (0) 2023.02.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