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아이스 처리 및 버리는법 총정리


    드라이아이스 처리 및 버리는법 총정리

    요즘 신선식품이나 냉동식품을 혹은 아이스크림 등을 배달시키게 되면 드라이아이스도 같이 동봉되어 오는데 이게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이아이스는 영하 50도씨 이상으로 배송 기간 내내 아이스크림을 냉동 보관하기에 완벽하지만, 주문이 도착하면 조심스럽게 취급하고 폐기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녹은 드라이아이스를 없애나요?

    드라이아이스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드라이아이스는 이산화탄소 가스가 축적되어 압력이 쌓일 수 있으므로, 드라이아이스를 하수구, 쓰레기 처리, 쓰레기 슛 등에 버리지 않습니다. 남은 드라이아이스가 녹아서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가스로 변하게 하세요.

    드라이아이스를 밖에서 녹여도 될까요?

    드라이아이스를 밖으로 가져와 승화시킬 수는 있지만,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사람이나 동물들이 그것을 다루지 않고 얼음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드라이아이스는 결국 이산화탄소 가스로 완전히 승화되어 잔여물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드라이아이스가 하수구로 내려갈 수 있을까요?

    절대로 싱크대나 변기에 드라이아이스를 버리지 마세요. 왜냐하면 극심한 추위는 배관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실수로 드라이아이스를 싱크대 배수구에 넣는다면, 승화 과정을 증가시키고 파이프가 얼지 않도록 뜨거운 물을 사용하세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승화시키는 것이 드라이아이스를 처리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쓰레기통에 드라이아이스를 넣을 수 있나요?

    드라이아이스는 이산화탄소 가스가 축적되어 압력이 쌓일 수 있으므로, 드라이아이스를 하수구, 쓰레기 처리, 쓰레기 슛 등에 버리지 않습니다. 남은 드라이아이스가 녹아서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가스로 변하게 하세요.

    드라이아이스가 환경에 나쁜가요?

    드라이아이스는 매우 환경 친화적입니다. 어떻게 보면 드라이아이스 승화는 '제로섬 게임'입니다. 드라이아이스는 고체 이산화탄소로 만들어지지만, 기체 형태로 변할 때 과도한 이산화탄소를 생성하거나 환경으로 방출하는 일이 없으며, 온실 효과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드라이아이스를 없애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인가요?

    드라이아이스를 처리하려면 실온의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놓으십시오. 나머지 얼음은 승화되어 사라집니다. 드라이아이스를 쓰레기통, 화학 폐기물 용기 또는 기타 쓰레기통에 버리지 마십시오.

    처리시 주의사항은 뭐가 있나요?

    건조한 얼음을 실온에 두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증발시키세요. 상자 뚜껑을 약간 열어 놓고 가능하면 창문을 열어 공기가 계속 순환되도록 하십시오. 드라이아이스를 취급할 때는 무거운 장갑, 집게 또는 둘 다 사용하십시오. 완전히 증발되면 드라이아이스가 기체로 변하여 용기를 안전하게 폐기할 수 있습니다. 증발할 때는 폭발할 수 있으므로 기밀 용기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드라이아이스가 증발하기 전에 드라이아이스를 싱크대나 쓰레기에 넣지 마십시오. 그것은 싱크대와 배수구를 손상시키거나 쓰레기통에서 폭발할 수 있습니다. 표면에 금이 갈 수 있으므로 냉동고(폭발할 수 있음)나 조리대 위에 직접 두지 마십시오. 맨손으로 다루거나 입에 넣지 마십시오. 동상에 걸릴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애완동물의 손이 닿는 곳에 두지 마십시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