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 예방법 퇴치법 정리


    쌀벌레 예방법 퇴치법 정리

    안녕하세요. 올해들어서 왜인지 모르겠는데 예년에 비해 유독 쌀벌레가 많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았었습니다. 생전 처음으로 쌀벌레 보았던 것이죠. 한번 쌀벌레가 생기니 잘 없어지지도 않더라구요. 그리고 또 번식력은 얼마나 대단한지 정말 고생 많이 했습니다. 쌀벌레는 따뜻할수록 증식하며 특히 여름에 많이 생기는데요. 가을, 겨울이라도 안심하시면 안됩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로 가을에도 쌀쌀하지 않고 따뜻한 날이 이어지고, 겨울에는 난방으로 인해 실내가 따뜻해지면서 여름 못지 않게 가을, 겨울에도 쌀벌레가 생기기 쉽습니다. 쌀벌레는 눈에는 안 보이는 곳에서 알을 낳는다고 하는데요. 이 알이 유충이 되면 쌀에 있는 영양소를 모두 섭취하고, 분비물에는 발암 물질까지 함유하고 있어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쌀벌레예방법 올바른 쌀 보관방법

    쌀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직사광선과 습기를 막아주어야 벌레가 생기지 않는데요. 대체로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쌀은 수분으로 눅눅해지면 변질 되기 때문에 보관 용기 또한 중요합니다. 개봉한 채로 아무렇게 방치하면 쌀벌레가 생길 수 있으니 항아리, 밀폐용기, 페트병 등에 밀폐 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항아리는 통풍도 잘 되고 습기도 막아주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보관 방법입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쌀벌레는 번식력이 상당히 빨라서 놀랐습니다. 대표적인 쌀벌레인 쌀바구미 한 마리는 약 2000개의 알을 낳는 다고 하니 미리 예방하지 않으면 초토화가 되겠죠? 예방법으로는 쌀통에 마늘이나 고추가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보다 확실한 예방, 퇴치는 아무래도 쌀벌레 퇴치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중에는 쌀벌레는 제거하는 제거제를 파는데 이를 구입해서 쌀벌레 퇴치에 성공했습니다. 쌀통에 넣는 것만으로도 천연겨자 성분이 쌀에 발생하는 해충을 쫒아내고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제품으로, 방충효과도 있습니다. 직접 제품을 개봉해 냄새를 맡는 순간 코가 찡한 것으로 느낄 수 있으며 이 제품들은 눈이나 코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개봉할 때 조심하고 어쩔 수 없이 묻었을 때는 흐르는 물에 빨리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치제 사용방법

    알류미늄 봉투의 절단선을 따라 가위로 개봉합니다. 쌀통의 뚜껑 안쪽이나 내벽상부 등, 설치면의 더러운 부분을 깨끗이 닦고, 양면테이프 뒷면을 벗겨내고 부착합니다. 이미 벌레가 발생해 있다면 벌레가 도망 갈 수 있도록 쌀통의 뚜껑을 조금 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20kg까지 쌀통 (1개)/ 20~40kg 까지 쌀통 (2개) 사용으로 약 3개월 동안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쌀벌레 생겼다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이렇게 퇴치제를 이용해서 쉽게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콕 찍어 알려드리는 것 보단 대부분 비슷 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사서 해주시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