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빨래 말리는 방법



    겨울철 빨래 말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여름이 끝나고 날씨가 선선해 지고 있습니다. 특히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더 걱정돼요.감기에 걸리거나 너무 추워서 난방비를 많이 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저것 걱정이 됩니다. 특히 바람이 많이 불고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빨래가 신경이 쓰입니다. 한낮의 태양 아래서 그것을 말리면 좋을 텐데. 눈이 오고 흐리고 춥습니다. 건조하기 어려운 겨울 세탁물은 어떻게 말리는 건가요?

     


    1) 드라이기 다림질 또는 사용한다


    건조하지 않을 때 세탁물을 다림질하면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찌지 않아도 구김이 가지 않고 깔끔하게 다림질할 수 있습니다. 속옷과 양말을 비닐봉지에 넣어 건조기의 따뜻한 바람에 말릴 수도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급한 경우에만 이용해 주십시오. 전기세가 늘어날 수 있어요. 추운 겨울에도 가급적 맑은 아침에 세탁해서 말려주세요!잊지 말아주세요.


    2) 방에서 말린다


    세탁물이 찬 공기에 노출되면 햇볕을 쬐어도 쉽게 마르지 않으므로 세탁물이 너무 늦어 햇볕에 말릴 수 없다면 자기 전에 방에 두고 말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탁물이 잘 마르도록 겨울에는 아침에 세탁을 하는 것이 좋아요.그렇게 오후 내내 태양 아래서 잘 마릅니다. 방안에서 말리기 좋은 장소인가요? 겨울에는 난방을 이용해 실내가 건조하지만 실내에 깨끗한 빨래를 널면 가습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세탁이나 헹굼 단계에서 향기가 있는 유연제를 사용하면 방 전체가 향기로 가득 차게 됩니다.


    3) 건조하기 전에 되도록 물기를 뺀다.


    겨울에 자주 입는 스웨터는 물기를 빼기 위해 마른 수건으로 다시 누르면 빨리 마른다고 합니다. 수건을 사용하여 수분을 흡수하고 가능한 한 점퍼를 말리십시오.지금까지 겨울철 빨래를 말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좋은 꿀팁 정보 있으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